셋째날은 올드 델리 지역을 둘러보기로 했다.
먼저 찾아 간 곳은 붉은 성. 무굴제국에 대한 역사적인 관심이 있다면 상당히 의미 있는 곳이었을 것 같은데 인도역사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나에게는 그리 흥미롭지는 못했다.
찻타 촉
나우밧 카나
붉은 성은 인도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듯하다.
오후가 되니 엄청난 인파가 몰려든다.
디와니카스
이것이 이슬람건축의 특징인지는 몰라도
내부는 심조로 섬세하게 깎아낸 무늬들로 인해 매우 화려하다.
디와니카스의 반영
나우밧 카나
붉은 성은 인도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듯하다.
오후가 되니 엄청난 인파가 몰려든다.
디와니카스
이것이 이슬람건축의 특징인지는 몰라도
내부는 심조로 섬세하게 깎아낸 무늬들로 인해 매우 화려하다.
디와니카스의 반영
붉은 성을 나와 다음으로 향한 곳은 이슬람 사원, 자마 마스지드.
자마 마스지드로 향하는 길에 있는 델리의 도깨비 시장, 찬드니 촉.
많은 관광객이 찾고 다양한 구경거리가 있다고 하지만
아직도 많은 인도인들이 붐비는 것이 적응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냥 지나쳤다.
친구의 가방을 수선해주는 재봉틀 상인의 모습.
인도의 서민들은 아직 70년대 한국의 모습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이제 자마 마스지드가 눈 앞에..
이것이 인도에서 규모가 가장 큰 이슬람 사원 자마 마스지드.
건축광이었던 샤 자한의 최후의 작품이라고 한다.
자마 마스지드 앞에 선 시장.
인도의 시장은 늘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많은 관광객이 찾고 다양한 구경거리가 있다고 하지만
아직도 많은 인도인들이 붐비는 것이 적응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냥 지나쳤다.
친구의 가방을 수선해주는 재봉틀 상인의 모습.
인도의 서민들은 아직 70년대 한국의 모습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이제 자마 마스지드가 눈 앞에..
이것이 인도에서 규모가 가장 큰 이슬람 사원 자마 마스지드.
건축광이었던 샤 자한의 최후의 작품이라고 한다.
자마 마스지드 앞에 선 시장.
인도의 시장은 늘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